빠르게 실패하기 리뷰, 삶에 적용하는 방법

빠르게 실패하기 리뷰, 삶에 적용하는 방법.

전 책 한 권을 읽고 그 책의 내용 중 하나라도 내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독서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님의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내용과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빠르게 실패하기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빠르게 실패하기 소개

빠르게 실패하기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건 그저, 지금 생각일 뿐.
가능한 더 빨리 시작하고 최대한 더 많이 실패하십시오.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교수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 있는 전설’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업적을 인정받았다.『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담은 책이다. 저자들은 연구기간 동안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패턴을 찾았고 그 핵심내용을 이 책에 총 9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그들이 실험하고 제안한 이 ‘작은 행동의 힘’은 개인의 삶과 사업에 있어 가장 필요한 행동을 큰 준비 없이 즉각 실행하게 만든다. 그들은 ‘더 잘 준비되고, 더 대단한 목표가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아님을 밝혀냈다. 오히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통해 더 많고, 잦은 실패에 성공의 열쇠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흔히 대다수의 사람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앞으로 자신이 도달할 거창한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그 성공에 필요한 셀 수 없이 많은 요소들을 출력한다. 그 요소들이 있어야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 요소들을 준비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쏟는 동안 실제 목표는 아직 시작하지 못하거나 사전 준비 과정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 사업적 타이밍을 놓치거나 인생의 기회를 놓치는 일이 많음을 역설한다.

하지만 이런 일련이 방식은 실패했을 때 리스크를 필요 이상으로 키우는 결과를 낳으며 쉽고 간편하게 경험해 봄으로써 일이 더 나은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회를 날리고 말 뿐이라는 것이다. 분명 이 책에서 제안하는 작은 행동은 우리에게 낯선 제안이다. 하지만 이들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었다. 그 핵심은 바로, 우리가 그동안 배우고 종용받아온 ‘목표설정과 계획하기’를 얼마나 가볍게 다루느냐에 있었다.
출처:예스24





삶에 적용할 내용

What Does Your Fun-Meter Say?

어느 날 당신의 증조부가 방금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신은 그분을 거의 모른다. 가족들로부터 그분이 좀 괴짜라는 말을 들어왔을 뿐, 그나마 몇 번을 뵈었을 때 당신은 어린아이에 불과했다. 기억나는 것은 그분이 당신의 귓불에 대고 ‘샤잠요술사의 주문!’ 하고 소리치며 장난치던 일뿐이다. 때문에 그 유언장을 읽는 자리에 당신이 초대됐다는 사실에 어리둥절하다.
당신은 낯선 이들로 가득 찬 무거운 분위기의 변호사 사무실에 이제 막 도착했다. 변호사가 유언장을 읽어 내려가자, 증조부가 꽤나 부자였다는 사실을 알고 놀란다. 더구나 그가 당신에게 1억 달러를 유산으로 남겼다는 게 아닌가! 하지만 유언에는 특이한 조건이 있었다.

증조부는 괴짜 발명가였다. 그가 가장 아끼는 발명품은 즐거움 측정기라고 불리는 손목에 차는 기계로, 차고 있는 사람이 느끼는 즐거움의 정도를 측정한다. 얼마나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삶을 사는지, 호기심을 갖고 삶에 감사하는지 측정하는 기계다.
즐거움의 정도는 1에서 10등급으로 나눠 측정되는데, 1은 시궁창에 빠진 것 같은 불쾌한 기분을, 10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상태의 행복을 가리킨다. 유언의 조건은 즐거움 측정기를 늘 차고 다니는 것이다.

이 기계는 매일 당신이 느끼는 즐거움 지수를 변호사 사무실로 무선 전송한다. 만약 1년 동안 지수가 7 이하로 떨어지지 않으면 증조부가 남긴 1억 달러의 유산은 당신 것이 된다. 하지만 하루라도 7 이하로 떨어질 경우, 유산은 단 한 푼도 받을 수 없다.

당신이 이 도전을 받아들여 즐거움 측정기를 차기로 결심했다고 하자. ‘이제 인생을 한번 제대로 살아보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겠는가? 단 하루도 완전히 순수한 기쁨을 느끼지 않은 채 허비해버리지는 못할 테니까.

여기 질문이 있다.
도전 첫날, 당신이 가장 먼저 할 일은 무엇일까?


삶에 적용하는 방법

도전 첫날, 당신이 가장 먼저 할 일은 무엇일까?

위 문장을 읽고 전 소름이 돋았습니다. 1년 동안 즐거움 지수 7 이상으로 산다면 그 1년은 앞으로의 삶에 두고두고 기억될 것입니다.
그럼 나의 요즘의 즐거움 지수는 몇인가?

저는 7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왜 7 인지 궁금하신가요?
전 즐거움 지수 7 이상의 삶을 위해선 두 가지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성장과 감사함인데요.

 

전 요즘 퇴근 후 매일

독서 1시간
블로그 글쓰기 2시간
영어 회화 공부 30분
홈트레이닝 30분
여자친구와 통화 30분
SMART 원칙에 의한 목표 10개 쓰기
김승호 회장님의 하루 100번 100일 동안 말하기 실천
자기 전 긍정 확언 읽기

를 하고 있습니다.

 

밥 먹고 씻는 시간 빼고 위의 일들을 하고 나면 바로 잘 시간인데요.
엄청 빠듯해 보이나요? 근데 전 행복합니다.
위의 일과를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하루에 최소 1%씩 성장하고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죠.

하루에 1%씩만 1년 동안 성장해도 3.65배의 성장을 이룰 수 있고
이를 복리로 계산한다면 어마어마합니다.

위 일과들과 성장하는 하루하루가 전 아주 즐겁습니다.
즐거움 지수 도전을 전 이미 하고 있었던 거죠.

 

여러분을 즐겁게하는건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매일을 즐거움 지수 7 로 살기 위해선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 하나만 얻어가더라도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은 목적은 달성했다고 봅니다.


끝으로

오늘 준비한 책 빠르게 실패하기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추천 글
SMART 원칙에 의한 목표 10개 세우는 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