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셀프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법

울트라셀프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법.

전 책 한 권을 읽고 그 책의 내용 중 하나라도 내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독서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리앨님의 울트라셀프를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내용과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울트라셀프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울트라셀프 소개

울트라셀프

『휴먼카인드』, 『컨테이저스』, 『프레임의 힘』···
세계적인 석학들과 직접 문답하며 집대성한 성공의 본질!

“울트라셀프는 1등과 싸우지 않는다.
그들은 오직 자기 자신과 싸워 이긴다!”

대부분의 사람은 동물적 본능에 굴복당해 비스트셀프(Beast-self) 상태에 머물며 알고리즘에 갇혀 있는 삶을 산다. 그들은 근시안적 사고에 매몰되어 늘 경제적·시간적 결핍을 느끼는 한편, 타인의 가치를 무분별하게 따름으로써 그대로 이어받은 탓에 자기 자신을 잃는다. 반면 동물적 본능을 거부하며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경제적·시간적 자유를 누리는 다른 차원의 존재들이 있다. 이들을 자기 자신과 싸워 자기를 뛰어넘는 사람, 즉 울트라셀프(Ultra-self)라 부른다.

라이트 형제,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사람들은 이런 혁신가들에게만 특별한 지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들은 우리와 같은 인지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고의 틀을 바꿔 인간의 본질에 집중하면 인지능력은 크게 차이가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내가 무슨 그런 사람이랑 같아?’라는 생각의 프레임이 당신 삶의 한계를 규정지었을 뿐 인간은 본질적으로 같다.

우리는 살면서 돈을 많이 벌고 싶고 높은 자리에 올라가고 싶으며 남들에게 인정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걸 놓치고 있다. 바로 ‘자기’를 모른 채 ‘계발’만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단언컨대 자기에 대한 이해가 빠진 계발은 스스로를 마음의 감옥에 가두는 일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그 정답은 바로 당신의 내면에 있다. ‘나’에 대해 분석하고 ‘인간’의 본질을 안다면 그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한계가 규정되지 않는 ‘울트라셀프(초자신)’가 된다.
출처:예스24





삶에 적용할 내용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말라

감정

인간의 생각은 감정을 넘어서기 힘들다. 상대방을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그 사람의 말을 귀담아듣는 사람은 없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물건은 핑크빛으로 보이고, 싫어하는 것은 흙빛으로 보인다.

어떤 과목을 잘하려면 그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을 좋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는 인간 감정의 이해에서 비롯된 말이다. 인간에게 감정이란 만물의 척도나 다름없다.

“그 사람을 좋아하면 숨소리까지 집중하게 된다.”

아무리 책을 많이 읽고 자기계발을 실천해도 삶에 큰 변화가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감정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신의 감정을 모르는 것은 시작점을 찾지 못하는 것과 같다. 이 상태에서 자기계발을 하게 되면 ‘자기’가 빠진 ‘계발’이 된다.

어떤 회사원은 매일 아침 울리는 알람의 스누즈 버튼을 누르고, 5분 단위로 다시 깨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다가 출근한다. 감정적으로 유쾌하지 않은 상태다. 이는 비단 아침에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알람과 비슷한 상황이 생기면 똑같은 감정으로 반응하고 상처받기를 반복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인생에도 일맥상통한다. 돈, 성공에 대해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스스로 성공한 사람 중 한 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생각이 감정을 넘지 못하는 것이다.

감정이 바뀌지 않으니 비슷한 사고 과정을 반복한다. 말과 생각이 계속 충돌하고 계속 제자리걸음을 하게 된다. 결국에 감정은 성격이 된다.

‘나를 바꾸고 싶다’ 또는
‘운명을 바꾸고 싶다’라는 말은
‘성격을 바꾸고 싶다’라는 말과 같다.

노화란 계속해서 같은 일을 반복하거나 같은 감정을 느낄 때 찾아온다. 당신이 새로운 것을 느끼고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다. 나 자신을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은 배운 것을 평생 반복하면서 늙어 죽겠다는 말과 같다.

이제 그만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행동을 멈추라.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반복되는 나쁜 감정을 찾아 송두리째 뽑아내야 한다.


삶에 적용하는 방법

아무리 책을 많이 읽고 자기계발을 실천해도 삶에 큰 변화가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감정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신의 감정을 모르는 것은 시작점을 찾지 못하는 것과 같다. 이 상태에서 자기계발을 하게 되면 ‘자기’가 빠진 ‘계발’이 된다.

감정과 느낌이 현실을 창조합니다.

나폴레온 힐의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에서도
현재 자신의 잠재의식이 부의 의식으로 가득 차 있는지 아닌지를
현재의 감정 상태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이 동시에 마음에 들어앉지는 못하고,
의식에 부정적인 감정이 티끌만큼이라도 존재하면
잠재의식으로부터 건설적인 도움을 받을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 준비한 책 울트라셀프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