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비밀 이서윤, 삶에 적용하는 방법

오래된 비밀 이서윤, 삶에 적용하는 방법.

전 책 한 권을 읽고 그 책의 내용 중 하나라도 내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독서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서윤님의 ‘오래된 비밀’을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내용과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래된 비밀 을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오래된 비밀 소개

오래된 비밀

운이 좋은 사람과 운이 나쁜 사람의 생각, 말, 행동에는 각각 공통의 요소와 일정한 패턴이 있다고 이야기하는 책. 운의 원리에는 일정한 규칙과 방향성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하게 흘러가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잘못하면 운이 나쁜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고 전한다.

저자는 지금까지 동서양에 걸쳐 4만여 명의 운명학적 특징을 분석 연구하는 데이터베이스화 작업을 꾸준히 해왔다. 동서양의 대표적인 6~7가지 운명학적 방법으로 검증한 운명데이터를 통해 운의 일반적이고 일관된 법칙을 찾아내고 정리하는 작업이었다.
이 책에서 다루는 행운의 원리와 기술도 이 데이터베이스의 통계적이고 귀납적인 결론을 바탕으로 해서 우리나라 상위 1% 안에 드는 4천여 명의 운명데이터를 연구 분석한 결과물이다. 이 결과물에는 재벌가의 오너, 고위 공직자와 정치인, 유명 연예인 등의 운명학적 특징과 삶의 태도, 위기 관리 및 대처 능력 등 행운을 불러오는 공통분모를 추출하여 해석하고 정리한 것도 포함되어 있다.
출처:예스24





삶에 적용할 내용

오프라 윈프리가 꼽는 자신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녀는 ‘감사일기’를 최고의 비결이라 말합니다. 오프라는 매일 자기 전에 그날의 감사했던 일들을 일기에 썼다고 합니다. 그것을 쓰면서 인생의 초점을 어디에 맞추어야 할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하네요.

꾸준한 운동을 통해 강한 근육을 키워가듯, 매일 좋은 습관의 실천을 통해 큰 행운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은 재미있고도 놀라운 사실입니다. 일기를 쓰는 것은 돈이 드는 일이 아닙니다. 어린 시절의 일기 숙제처럼 하루 일과를 전부 기록할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에게 행운일기(Lucky Diary)를 써볼 것을 제안합니다. 운 컨설턴트로서 자신 있게 말하건대, 행운일기를 쓰는 작은 실천이 당신의 인생을 통째로 바꿀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행운일기를 채워가는 만큼 분명 당신의 미래도 행운으로 가득 채워질 것입니다.

 

행운일기를 쓰는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행운일기를 쓰는 시간대는 자기 전, 또는 저녁 식사 후가 바람직합니다. 우선 하루를 돌이켜 보면서 ‘행운이라고 느껴졌던 일’을 찾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 해도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작은 행운이 큰 행운을 불러오는 기회이고 시작이니까요.

그 일이 일어난 시간과 어떤 행운을 얻었는지를 함께 기록해보세요. ‘남이 읽으면 내가 어떻게 보일까?’라는 생각은 거두시기 바랍니다. 그보다는 자신의 느낌이 훨씬 더 중요하니까요. 행운일기를 통해 당신은 매일 스스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를 찾아내게 될 겁니다. 이런 증거가 하나씩 쌓이게 된다면 결국 ‘나는 행운이 따르는 사람이다’라는 굳은 신념이 형성됩니다.

그렇다면 행운을 불러오는 행운일기는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요?

 

2013년 1월 1일 오후 2시.

서점에 들러 책을 읽다가 우연히 행운일기에 대한 것을 배웠다. 계산을 하는데 직원이 매우 친절하게 대해줘 기분이 좋아졌다. 게다가 밖으로 나오니까 눈이 펑펑 내리고 있었다. 새해 첫날 내린 눈이 올 한 해의 행운을 예고한다. 나는 얼마나 운이 좋은 사람인가? <학습운> <대인관계 운> <일상운>

 

2013년 3월 5일 오후 3시.

구청에 갔는데 거의 기다리지 않고 일을 처리할 수 있었다. 역시 난 운이 좋구나! <일 운>

 

2013년 5월 21일 오후 12시 30분.

신랑하고 밖에서 점심을 먹었다. 새로 생긴 식당을 우연히 발견하고 들어갔는데 맛이 참 좋았다. 게다가 서비스도 좋았고, 식사를 끝내고 나올 땐 오픈 기념으로 머그컵도 받았다. 역시 나는 행운이 따르는 사람이다. <식복> <금전운>

 

단 한 줄이라도 좋습니다. 행운일기를 쓴 다음, 일기의 마지막에 항상 ‘난 정말 운이 좋구나!’와 같은 말을 꼭 써야 합니다. ‘이렇게 운이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같이 구체적인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좋겠지요.

물론 행운일기를 건성으로 쓰기만 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자기에게 주어진 행운을 기쁜 마음으로 느껴야 합니다. 스스로 행운아임을 믿고 감사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행운일기를 매일 쓰기가 힘들다면 이삼일에 한 번씩이라도 쓰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세요. 작은 기쁨을 차곡차곡 쌓아두는 습관은 시기에 관계없이 좋은 일을 불러들이는 기운이지요.

행운일기를 통해 당신이 즐겁게 맞이한 작은 행운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큰 행운을 부르는 선순환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 * *

◆행운의 법칙◆

작은 행운이 모여 큰 행운을 만든다.

* * *


삶에 적용하는 방법

전 행운일기를 쓰기 시작한 지 8개월이 넘었습니다.

이서윤 님께서 책에서

‘행운일기를 통해 당신은 매일 스스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를 찾아내게 될 겁니다.
이런 증거가 하나씩 쌓이게 된다면 결국 ‘나는 행운이 따르는 사람이다’라는 굳은 신념이 형성됩니다.’

라고 말씀하셨듯이,
실제로 행운일기를 씀으로써 오늘 나에게 감사할 일이 뭐가 있었는지 매일 매일 돌아보게 되고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오늘 준비한 책 ‘오래된 비밀’을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은 여기까지입니다.

추천 글
책 ‘웰씽킹’ 을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