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여 퇴사하라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20대여 퇴사하라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전 책 한 권을 읽고 그 책의 내용 중 하나라도 내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독서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서대호님의 20대여 퇴사하라 를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내용과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20대여 퇴사하라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20대여 퇴사하라 소개

20대여 퇴사하라

20대에도 얼마든지 자립하여
시간적 물질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고 자격증을 따고 대학원에 들어가는 삶을 살고 있다면 지금 당장 멈추어라. 만약 이미 취업을 하였다면 과감히 퇴사하라. 젊을수록 빠를수록 좋다. 결혼 전. 자녀를 낳기 전이 마지막 기회다. 지금 당장 회사에서 벗어나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라.

자수성가 부자들이 했던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고 전문적인 분야를 선정해서 열심히 공부하라. 두렵지만 젊을 때 열정을 갖고 시도해보라. 일주일의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회사원에 안주할 것인가 아니면 두렵지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시간적 물질적 자유를 얻을 것인가. 기회는 젊을 때 20대때밖에 없다.
출처:예스24


삶에 적용할 내용

목표성취를 꿈 친구들과 함께 즐겨라

만약 당신의 성공을 아니꼬워하고 불쾌해한다면 그 사람에게는 앞으로 당신의 꿈을 이야기하지 마라. 앞으로도 계속 당신의 성공을 아니꼬워하고 불쾌해할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은 분명 성공한 마인드를 가지지 못한 사람이다. 틀림없이 꿈과 목표 없이 하루하루 살아가는 실패자 마인드를 지닌 사람일 것이다. 이 기회에 그런 사람들과는 거리를 두고 지내면 된다.

나는 누군가를 만날 때 그 사람이 꿈을 가졌는지 살펴본다. 분야는 상관없다. 지금 현재 위치가 상관없다. 그 사람이 공부를 잘했던 명문대를 나왔던 여성이든 남성이든 나이가 많든 적든 상관없다. 그 사람이 본인 미래에 명확한 꿈이 있고 그 비전에 이루기 위한 열정과 믿음이 있는 사람이면 나는 그 사람과 무조건 가까이 지내려 한다. 그리고 그 사람의 꿈과 비전을 듣는 게 너무나도 재밌다. 그 사람의 꿈과 비전을 응원해주고 이번에는 내 꿈과 비전을 말한다. 그러면 그 사람도 내 꿈과 비전을 응원해준다. 그러면은 서로 절친이 되는 것이다.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던지 그 순간부터 서로에게 강렬한 이끌림을 얻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꿈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불평하는 사람이 많다. 오히려 나에게 먼저 말한다.

“꿈도 없고 앞으로 뭐 해야 할지 모르겠어.”
“지금까지 내가 인생을 헛것으로 산 거 같아. 지금부터 뭘 하면서 살지 모르겠어.”
“재미가 없어 인생이. 그냥 하루하루 살고 있고, 회사 다니는 게 싫은데 밥 먹고 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잖아.”
“젠장, 오늘도 회식이야. 월급 받으려면 어쩔 수 없어. 상황 봐서 이직이나 해야지. 원래 대한민국 성인들의 삶은 다 이런 거 같아. 나도 그냥 체념하고 살아야지.”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본능적으로 거부감이 느껴진다. 친해지고 싶지 않다. 이런 사람들에게 내 시간을 소비하는 게 아깝다. 외모가 잘생겼든 명문대를 나왔든 금수저이든 상관없다. 그저 이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싫다. 왜냐하면 이들은 본인들의 꿈이 없을뿐더러 나의 꿈까지 응원해주지 않고 짓밟으려 하기 때문이다. 나는 꿈이 있다. 나는 퇴사를 하고도 얼마든지 잘 살 수 있다. 나는 시간적, 공간적, 물질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면 헛소리하지 말라고 한다. 현실로 돌아오라 한다. 본인들도 그러고 싶지만 그게 어디 쉽냐고 한다. 바로 꿈이 없는 본인들과 다른 꿈이 있는 사람이 나타나면 본능적으로 질투가 나는 것이다. 그들과 자신들과 같은 꿈 없는 사람으로 만들고 싶은 것이다. 응원해주고 격려해주기보다는 자신들의 세계로 끌어내리려고 안간힘을 쓴다. 이런 친구들은 끊어버려라. 그렇다고 대놓고 너랑 안 맞으니까 앞으로 연락하지 말라고 말하라는 게 아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연락을 줄이고 만남을 자제하면 된다.


삶에 적용할 내용2

예의에 어긋나지 않은 선에서 누구보다 강하게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해 그들과의 교류를 줄이면 된다. 설사 이런 부류가 가족이라도 말이다. 가족이라도 본인의 꿈과 비전을 응원해주지 않으면 교류를 줄여야 한다. 응원해주지 않는 이들에게 굳이 본인의 꿈과 비전을 말하고 목표 성취를 이루었을 때 함께 즐기지 마라.

그러면 꿈과 비전이 확실한 꿈 친구들과 어떻게 함께 꿈을 즐기고 꿈을 이루었을 때 즐길 수 있을까? 단체 대화방을 하나 만들어라. 꿈 친구들이 가득한 친구들만 모아서 단체 대화방을 만들어라. 거기서 본인들의 꿈과 비전을 마음껏 선포하고 털어놓아라. 예를 들어 나는 당당히 말한다.

“이번 달 목표 수입이 1500만 원이야. 나는 반드시 이룰 거야.” 그러면 꿈 친구들이 물어본다.
“우와 정말? 어떻게 이룰 건데?”

그러면 나는 이런저런 방법으로 이룰 거라고 가능하다고 대답한다. 그러면 다시 답이 돌아온다.

“응원할게!”
“멋지다 넌 할 수 있어.”

나는 이렇게 선포하고 이룬 목표가 너무나 많다. 목표를 이루면 역시 축하받는다. 나 역시도 상대가 꿈과 비전을 말하고 그 꿈과 비전을 하나씩 이룰 때마다 축하를 해준다. 가식이 아니다. 정말 멋지고 부러워서 진심으로 축하를 해준다. 그리고 나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굳건히 하고 동기부여를 준다.

지금 돈이 많고 지금 학벌이 좋고 지금 좋은 회사를 다니고 지금 외모가 뛰어나 부러운 친구가 있는가? 그런데 그 친구가 만약 꿈과 비전이 없는 친구라면? 거리를 두라. 그 친구의 미래를 바라보아라. 꿈과 비전이 없는 친구는 미래가 어둡다. 하지만 꿈과 비전이 확실한 친구라면? 아마 그 친구는 이미 성공한 삶을 살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더더욱 성공할 것이다.


삶에 적용할 내용3

혹여나 현재 전혀 성공한 것 같지는 않지만 꿈과 비전이 확실한 친구가 있다면? 가까워져라. 그 친구의 미래는 밝다. 현재는 그렇지 못할지라도 반드시 밝은 미래가 있을 친구다. 그 친구와 가까워지고 그 친구의 꿈과 비전을 응원해 주어라.

요약

  • 목표를 이룰 때마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겨라.
  • 주변에 꿈이 가득한 꿈 친구를 곁에 두어라.
  • 꿈 친구들과 수시로 꿈과 비전을 공유하고 이룰 때마다 서로 축하해주어라.
  • 현재 그 사람의 신분과 위치에 관계없이 꿈과 비전이 있는지 여부로 가까이 지낼지 말지 결정하라.
  • 꿈과 비전이 확실한 사람의 미래는 밝다.

삶에 적용하는 방법

책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에는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에 공감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철저히 소망을 비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꿈을 공유하면서 같이 추구해야 하는 사람들과는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성취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인 사람들에게 나의 꿈을 얘기해봤자 오해와 비판을 불러일으켜 힘을 분산시키거나 소모시킬 우려가 있어 비밀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사람들에게는 꿈을 공유하여 성취를 앞당기라는 건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읽고 싶었는데 마침 이 내용이 20대여 퇴사하라 에 아주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꿈과 비전이 없는 친구와 가족을 멀리하고, 꿈과 비전이 확실한 친구와 가까워져 서로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라는 것입니다.

단체 대화방을 만들어 서로의 꿈을 선포하고 이를 응원한다면
머지않아 그 대화방의 사람들 모두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오늘 준비한 책 20대여 퇴사하라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추천 글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를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